in , ,

PMC fact 사운드의 전모를 밝히다!

PMC fact 12sig.

오디오월드가 새롭게 도입한 레퍼런스 모니터 스피커 fact 12sig. 지난 시간엔 저희가 이 스피커를 모니터 스피커로 점찍은 이유 그리고 전반적인 설계에 소개했는데요. 특히 설립자 피터 토마스의 음악적 깊이와 ATL로 규정되는 PMC 스피커의 설계는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엔 실제로 이 스피커가 어떤 사운드를 내어주는지 음악 녹음을 통해 알아봅니다. 3웨이 4스피커, 3.3미터에 이르는 트랜스미션라인 설계에선 과연 어떤 소리를 내줄까요?

0:00 fact 12sig.에 대해
1:49 박지윤 – 봄, 여름 그 사이
3:42 청음평
5:58 마크 레니건 – Man in the long black coat
7:48 청음평
11:41 이지 오우에/미네소타 오케스트라 – Dance of tumblers
13:41 청음평
18:48 운용 팁 및 마무리

▲ 청음 및 매칭
소스기기 : SOtM SMS200 Ultra, 코드 Mscaler & 마이텍 Manhattan II
앰프 : 패스랩스 XP-12, 일렉트로콤파니에 AW-1250

※ 세팅 유의점 1 : 유닛 토크 세팅 권장값 – HF: 0.6Nm MF: 0.75Nm LF: 0.75Nm
※ 세팅 유의점 2 : 고역 : +, 플랫, – 3단계, 저역 +, 플랫, – 3단계

  • 정교한 이미징, 핀 포인트 포커싱
  • 토인, 정취 위치에 따라 사운드 스테이징에 많은 변화
  • 앰프 매칭에 따른 변화폭도 많은 편으로 다양한 매칭에 따른 재미
  • 빠른 반응 특성에 더해 따스한 음결의 앰프가 제격
  • 바이앰핑시 저역은 빠르고 높은 출력 + 고역엔 매끄럽고 고운 저출력
  1. 박지윤 – 봄, 여름 그 사이
  2. 마크 레니건 – Man in the long black coat
  3. 이지 오우에/미네소타 오케스트라 – Dance of tumbler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musical fidelity mx stream thumb

스트리밍에 도전하는 뮤지컬 피델리티

art of listening

청취의 미학 by 하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