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오디오플래닛(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오디오플래닛 사이트의 모든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회사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 회사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회원: 본 약관을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 회원은 아니지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비회원의 경우에도 이용하실 수 있지만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는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회원은 원칙적으로 본 약관의 적용을 받지 않지만 관계법령에 근거하여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할 경우 관련법령에 의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가입: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신청서 양식에 해당 정보를 기입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이용신청을 수락함으로써 이용계약을 성립시키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6. ID: 회원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신청하고 회사가 인증 절차를 거쳐 승인하는 이 메일 또는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비밀번호: 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개인정보 등을 보호하기 위하여 당해 회원이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8. 게시물: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를 모두 의미합니다.
  9. 탈퇴: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하고, 회원자격을 포기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10. 포인트 : 포인트라 회원이 일정한 행위를 마친 때에 시스템에서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입니다.
    본 약관에서 정의하지 않은 용어는 개별 서비스에 따른 별도 약관(이하 “개별 약관”) 및 이용규정이 규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개시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 사이트 (https://audiopplanet.kr)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며, 가입 시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정기적으로 회사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여부를 수시로 확인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약관의 개정에 대한 정보를 회사가 공시하였음에도 이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 초기화면에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개별적인 확인이 꼭 필요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전자우편, 휴대폰 단문메시지 (SMS), 서면 통보 또는 전단고지, 로그인시 동의 팝업 등의 방법을 통해 명확히 그 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개정 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필요에 따라 서비스 별로 개별 약관을 설치 운영할 수 있으며, 개별 약관은 본 약관과 함께 해당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한편 개별 약관과 본 약관의 내용이 일치하지 아니하는 경우, 개별 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의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신청자가 본 약관에 대한 동의의 의사표시와 함께 회사가 정한 소정의 회원 가입 양식에 따라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
  2.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가입 신청 시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동의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의사표시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② 본인의 개인 정보가 아닌 제 3자의 명의 또는 법인의 명의를 사용하는 등 회원가입 시 필수정보를 허위로 제공하거나 고의로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③ 서비스 관련 제반 설비의 부족 혹은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어 이용계약을 체결하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④ 기타 이용계약의 체결이 관계법령이나 본 약관에 위배된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3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원의ID와 비밀번호, 개인정보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책임은 관계법령,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해서 회사가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이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하는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각 서비스 별 고객센터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회원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만약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 및 회원자격에 대한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등 인격권을 침해하는 행위
    ③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권리를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④ 타인의 ID, 비밀번호 등을 도용하거나, 타인의 명의 및 신용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⑤ 관계법령 또는 법률관계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의 전송 또는 게시행위
    ⑥ 서비스를 통하여 전송된 내용의 출처를 위장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⑧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그의 동의 없이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⑨ 실질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하거나, 서비스의 목적 또는 내용과 부합하지 아니하는 목적으로 특정 domain 명칭 등을 선점하는 등의 행위.
    ⑩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 및 불법프로그램의 유포행위
    ⑪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⑫ 회사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유료서비스 제도를 악용하는 행위.
    ⑬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일체의 영업 활동 행위.
    ⑭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는 행위
  5.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6. 회원은 스팸 또는 불법 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원은 특정 결제수단에 한해 타인 명의로도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나, 타인의 동의 없이 해당 신용정보를 이용하여 유료서비스 결제를 행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4장 서비스의 이용 및 관리

제 11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미디어 콘텐트 서비스
    ② 소셜 콘텐트 서비스
    ③ 동영상 및 음성 서비스
    ④ 검색 서비스 (콘텐트 검색, 브랜드 검색 등)
    ⑤ 개방형 서비스(커뮤니티 서비스)
    ⑥ 게시판형 서비스(고객센터 게시판 등)
    ⑦ 포인트 적립, 사용 서비스
    ⑧ 메일링 서비스(정기 및 비정기 뉴스레터, 필수 공지사항 안내 등)
    ⑨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2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본 조 제1항 각 호의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 사유는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운영 및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일시 중지 시 7일 전부터, 서비스 완전 중단 시 30일 전부터 회원에게 중지 또는 중단 사실을 서비스 내 공지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공지 내용을 알지 못하여 입은 손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서비스 중단으로 인하여 회원이 손실을 입은 경우 회사는 통상적으로 예상 가능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 내 포인트 등으로 보상 할 수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에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게시한 저작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당해 게시물을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적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5. 회사가 회원의 게시물을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하며, 사용 요청 및 동의 절차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회사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회사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해당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한 경우, 회사는 출판된 후에 동의 절차를 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자신이 창작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가 허락한 제 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 등을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① 회사가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상호 연동하기 위하여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배포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을 작성
    ② 회사의 서비스를 확장, 홍보 등을 위한 목적으로 제휴 파트너에게 상업적 또는 비상업적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하거나 사용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으며,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 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15 조 (정보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및 정보제공과 관련하여 사이트, 서비스화면, SMS, 전자우편 등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상에서 광고를 이용하거나 광고주 판촉 활동에 참여하는 것은 회원과 광고주간의 거래로, 이에 대한 결과 및 문제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마케팅 활동, 광고 등을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회원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와 연계되는 패밀리사이트(엘르, 코스모폴리탄, 하퍼스바자, 에스콰이어) 의 소식을 전자우편 방법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유료서비스 및 온라인 상거래)

  1. 회사의 회원가입과 사이트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정보 서비스의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추가될 수 있으며 이때 회원은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및 온라인 상거래를 이용할 경우 회사는 요금 결제와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정보에 입력된 다음 내용을 이용하거나 추가 입력을 요구할 수 있으며, 요금 결제 대행업체가 결제 과정에서 해당 정보를 넘겨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자(납입자) 이름(아이디)
    ② 결제방법
    ③ 선택한 결제방법에 따르는 추가입력 사항
    ④ 연락처
  3. 회원이 선택한 결제방법 이용에 따른 약관은 해당 결제수단의 대행업체가 정하는 약관에 따릅니다.
  4.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해당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안내에 별도로 공지합니다.

제 17 조 (포인트 적립)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포인트 적립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소비 및 특정 행위를 완료한 경우
  2. 적립된 포인트 내역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버에 입력된 적립액과 클라이언트 상의 적립액 간에 차이가 나는 경우 항상 서버의 수치를 기준으로 하며, 서버와 클라이언트의 비동기화로 인한 적립금 차이는 정정이 불가능합니다.
  4. 포인트 적립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5. 포인트는 양도, 상속, 대여, 담보의 목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제 18조 (포인트 사용)

  1.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내 제휴된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휴콘텐츠의 내용은 다른 회사와의 협의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구매금액은 제휴처로부터의 공급금액, 지급 수수료, 운영비용 등을 고려하여 산정이 되므로, 기존 판매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3. 커피, 편의점등 현장에서 사용되는 제휴콘텐츠의 경우 회사가 회원의 모바일기기로 해당 바코드를 전송함으로써 적법하게 이행을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4. 서비스 내에서 구매하신 쿠폰을 회원의 단순 변심으로 환불이 불가능 합니다.
  5. 제휴컨텐츠 이용과 관련한 분쟁에서 명시적인 책임소재가 제휴된 업체 측에 있을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한 요구임이 확인된 경우 정정요구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정정하여야 합니다.
  2. 클라이언트 변경, 해킹, 매크로 등 부정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소비하지 않거나 지정된 포인트 이상으로 포인트를 적립하신 경우, 부정적립이 되어 그 포인트는 0으로 정정됩니다.
  3. 적립된 날로부터 12개월간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차례로 소멸됩니다.
  4. 포인트의 적립 또는 사용이 없는 비활성화 상태가 12개월 이상 계속된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될 수 있습니다.

제 5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0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 메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위의 해지 시 잔여포인트는 즉시 소멸하며 다른 개인정보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파기됩니다.
  3. 해지로 인하여 제휴콘텐츠 이용 및 포인트전환 신청과 관련된 정보가 삭제됨에 따라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타인의 ID 도용 등으로 인한 회원탈퇴 등을 방지할 목적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규정하는 바에 의해 탈퇴 회원의 정보삭제를 일정 기간 유예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등)

  1.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거나, 해당한다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명백한 정황이 발견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제한, 박탈하거나 당해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에 제공한 회원의 정보가 진실하지 않은 경우(타인의 개인정보, 신용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개인정보를 제공한 경우 등)
    ② 서비스 이용 시 게시물 등을 통하여 제3자를 비방하거나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또는 음란, 저속한 행위를 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 시 게시물 등을 통하여 인격권, 지적재산권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타인의 ID,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등)
    ④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하거나 사용한 경우
    ⑤ 메일 등을 통해 해당 광고를 수신한 회원이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재전송한 경우
    ⑥ 기타 관계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⑦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관련 기관으로부터 시정요구를 받아 이에 근거하여 회사가 조치할 의무가 있는 경우
    ⑧ 불법 콘텐트 및 타인의 저작물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전송, 배포, 전시, 게재한 경우
    ⑨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회사 및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줄 목적으로 비정상적인 수단을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그러한 시도를 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원ID와 비밀번호를 부여 받은 후에라도 회원의 자격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저해하는 제3자와 회원간의 혹은 회원 상호간의 스팸 메일, 대량메일 등의 전송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여러 가지 기술적, 제도적 정책을 시행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 장 기 타

제 22조 (지적재산권 등)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 항에 규정된 권리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 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가 제2항을 위반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가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3조 (양도금지)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4조 (손해배상)

  1.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회사가 개별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협정을 맺고 회원에게 개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원이 개별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 뒤 개별서비스 제공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개별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제 25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6조 (관할법원)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05월 13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