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문 메이커 루민이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다. 이름은 T3. 기존 T2를 잇는 모델임을 직감할 수 있다. 루민은 네트워크 플레이어 부문에서 크게 두 개 라인업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는 DAC를 내장하지 않고 오직 네트워크 렌더러로 작동하는 라인업으로 U로 시작하는 모델들이다. 예를 들어 U1 그리고 U2 MINI가 그 주인공이다. 그리고 또 다른 라인업은 DAC를 내장한 네트워크 플레이어들로서 최상위 X1부터 P1 그리고 T2, D2가 해당된다.
그 중 P1 신제품 및 U2 MINI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엔 T2를 T3로 업그레이드해 내놓은 것. 지난 U2 MINI 도 마찬가지지만 멋지게 업그레이드를 이뤄낸 P1의 기술과 플랫폼을 하위 기기에 이식하는 작업의 일환으로 보인다. 예를 들어 P1에 적용된 것과 동일한 두터운 CNC 가공 알루미늄 케이스 그리고 훨씬 더 고급스러워진 마감 처리가 눈에 띈다.
T3엔 기본적으로 ESS의 ES9028 Pro DAC가 내장되어 있어 DSD256 및 PCM 384kHz까지 대응한다. 따라서 별도의 DAC 없이도 인티앰프나 프리앰프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 파워앰프에 직결도 가능하다. 왜냐하면 내부에 꽤 뛰어난 디지털 볼륨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른바 무손실 볼륨 제어 프로세싱 Leedh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다.
이 외에 네트워크 스트리밍은 UPnP 기반으로 스포티파이, 타이달, 코부즈 등을 지원하며 애플 에어플레이, 멀티룸도 지원한다. MQA 디코딩은 물론이고 ROON 레디 인증 제품이다. 리모트 앱의 경우 에소테릭 등에서도 라이센스 받아 사용하고 있는 자체 제작 앱으로 iOS, 안드로이드 등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195파운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