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어다이나믹이 드디어 플래그십 Xelento 무선 인이어 이어폰 2세대로 진입했다. 독일 하일브론 본사에서 수작업으로 생산하는 이 이어폰은 수년 동안 베이어다이나믹의 레퍼런스 모델로 사랑받아오면서 그들만의 정밀 기술을 알려왔다. 그리고 최근 Xelento 리모컨과 Xelento 무선 이어폰을 모두 2세대 버전으로 출시했다.
우선 Xelento 인이어 이어폰은 매우 작은 폼 팩터에서 자체 Tesla 기술로 고해상도를 실현하는 제품이다. Tesla. 11 드라이브 유닛은 11mm의 작은 사이즈로 다이나믹 원 웨이 드라이버로서 그들 말을 빌리자면 “하나의 뛰어난 기술적 걸작”이라고 한다. 뿐만 아니라 마치 쥬얼리 제품을 연상하는 듯한 디자인은 소유욕을 자극한다.
Xelento 제품의 내부는 물론 외부도 모두 고급 소재로 일관하고 있다. 금도금 플러그와 은도금 케이블 배선을 사용했으며 외부 하우징의 경우 24캐럿 금으로 제작한 모습이다. 더불어 총 일곱 쌍의 이어팁을 제공하므로 인체공학적 자연스러움과 편안한 착용감을 더해준다. 차음 성능을 최대화가기 위해 세 가지 크기의 메모리 폼도 제공한다. 한편 제공하는 리모컨과 핸즈프리 마이크, 3.5mm 잭 케이블을 통해 통화와 구글, 시리, 알렉사 음성 비서에 대응하고 있다.
무선 모델의 경우 최대 14시간 음악 감상을 보장하며 고품질 블루투스 5.2 넥밴드를 제공한다. 내부엔 AKM의 DAC과 앰프를 내장하고 있으며 LHDC, 퀄콤 aptX HD, aptX Adaptive, AAC 등 다양한 코덱에 대응한다. 두 모델 모두 MMCX 플그인 시스템에 대응하며 Xelento remote엔 4.4mm 펜타콘 케이블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연결에 대한 높은 확장성도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