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뮌헨 하이엔드 오디오 쇼에서 매우 많은 신제품이 쏟아진 가운데 코드 일렉트로닉스도 신제품을 발표했다. 이미 소문으로만 무성했던 ULTIMA 라인업의 인티앰프가 그 주인공이다. 전체적인 디자인과 설계는 코드의 창립자이자 대표인 존 프랭스가 맡았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바로 전에 출시한 ULTIMA PRE3 프리앰프의 그것을 쏙 빼닮았다. 아마도 ULTIMA의 향후 제품군은 이 디자인을 취할 가능성이 더 농후해졌다.
28mm 두께의 전면 패널을 사용하며 중앙에 밝기 조절이 가능한 조명이 크게 위치한다. 좌/우로 두 개의 노브가 위치해 볼륨 및 좌/우 밸런스, AV 바이패스 등 컨트롤 기능을 탑재해놓은 디자인이 눈에 띈다. 상판은 새롭게 재설계된 로고에 역시 조명이 환하게 밝혀지는 디자인으로 시각적인 부분이 더 강조된 느낌이다. 더불어 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했고 특유의 다리 디자인은 그대로 이어져오고 있다.
입출력단은 입력에 XLR 한 조 및 RCA 세 조를 지원하며 무선 주파수 간섭과 유입을 개별적으로 필터링한다. 입력 선택엔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통해 제어되는 밀폐형 릴레이를 사용하고 있다. 코드의 독보적인초고주파 전원 공급 장치를 탑재했고 더불어 ULTIMA 시리즈의 가장 큰 혁신이라고 할 수 있는 ‘듀얼 피드 포워드’ 오류 보정 회로를 설계해놓았다. 출력은 8옴 기준 125와트, 게인은 21dB며 입력 임피던스는 100k옴. 채널 분리도는 100dB의 훌륭한 스펙을 보여주는데 실제 성능이 어느 정도일지 궁금하다.
출시는 2023년 9월로 예상되며 가격은 영국 현지 기준 £8,500이다.
Technical specifications
Output power: 125 W into 8 Ω
Frequency response: 10 Hz-200 kHz +/- 3 dB
Input impedance: 100 kΩ
Input maximum voltage: 3 V RMS (single-ended)
Output maximum voltage: 35 V RMS
Channel separation: 100 dB
Operation voltage: 80-250 V AC auto-switching
Power consumption: 200 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