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영국의 하이파이 오디오 분야에서 가장 큰 이슈는 B&W의 800 다이아몬드 4세대 출시 그리고 코드 일렉트로닉스의 Ultima 라인업 런칭이라고 할 수 있다. 모두 영국의 대표하는 하이파이 브랜드이기도 하지만 간만의 라인업 교체라서 출시 전부터 애호가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하지만 코드 일렉트로닉스의 경우 완벽한 라인업 교체를 완성하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파워앰프 외에 프리앰프 라인업 중 Ultima 3를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후 잠잠했던 코드 일렉트로닉스에서 현지 시간 5월 4일 Ultima Pre 3 출시를 발표했다. 새로 출시한 Pre 3는 기존 프리앰프는 물론 Ultima 프리앰프들과 디자인 면에서 완전히 달라진 모습이다. 전면 플레이트 디자인에서 마치 파워앰프의 디자인을 그대로 옮겨온 모습인데 함께 디스플레이했을 때 완전히 일체화된 컨셉을 뽐낸다.
이번 Pre 3는 2020년 출시된 Ultima Pre 2의 연장선상에 있지 않다는 것이 코드 일렉트로닉스의 설명이다. 그만큼 다양한 섹션에서 새로운 기술이 포함되었다는 것. 두 조의 XLR과 세 조의 RCA 입력이 가능하며 별도의 홈 시어터 바이패스 입력을 마련해놓고 있다. 모든 입력단은 개별 버퍼 회로를 내장했고 무선 주파수 간섭을 억제하도록 설계했다.
출력은 XLR 및 RCA 한 조씩 지원하며 12V 트리거 및 IEC 전원 입력단 그리고 코드 Qutest나 Hugo 2 같은 기기들에 전원 공급이 가능한 5V/3A USB(A) 단자도 마련해놓고 있는 모습이다. 전면 중앙에 앰프의 작동 상태를 나타내는 인디게이터가 위치하고 상단 패널은 조도 조정이 가능한 LED 조명을 설치한 점도 눈에 띈다.
현지 출시가는 6,000파운드. 국내에도 공식 수입원 ㈜웅진음향으로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Frequency response: 10 Hz-200 kHz +/- 3 dB
THD: 0.002 % 20Hz-20 kHz
Signal to noise ratio: -105 dB on all inputs
Input impedance: 100 kΩ
Output impedance: 560 Ω
Input maximum voltage: 10 V RMS
Output maximum voltage: 17 V RMS
Gain: x1
Channel separation: 100 dB
Operation voltage: 80-250 V AC auto-switching
Power consumption: 40 W
Dimensions with legs: 485 mm (w) x 355 mm (d) x 130 mm (h)
Weight: 12.7 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