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나그라 Compact Phono

nagra compactphono 4

나그라는 본래 쿠델스키 그룹에서 시작되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많은 영화들의 사운드트랙 녹음이 나그라로 이뤄진다. 나그라는 릴 녹음기로 유명했지만 언제부턴가 그 고유의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로 거듭났다. 시작부터 충격적이었다. 특히 PL-L, PL-P 같은 프리앰프는 나그라 디자인의 정수를 보여주면서 음질 또한 하이엔드 오디오에서 독보적인 캐릭터로 자리잡았다. 특히 PL-P는 포노단이 무척 좋았는데 지금도 종종 그 소리가 그리울 때가 있다.

1997 PL P 1920x1080 1

이후 나그라는 VPS, BPS, Classic Phono 및 HD Phono 등을 통해 포노단 설계에 대한 자신감을 보여주었다. 그만큼 음질이 좋았고 최근엔 아얘 그들의 릴투릴 기기 설계, 제작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턴테이블을 출시하기도 했다. 하지만 문제는 가격이다. 일반 대중들은 꿈꾸기 힘든 가격대에 포진해 있어 나그라 사운드를 즐기는 데는 높은 장벽이 있었다.

nagra compactphono 2

최근 나그라가 Compact Phono라는 작은 포노앰프를 선보였는데 기존 라인업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대다. 이 포노앰프는 견고한 알루미늄 블록을 깎아 만든 섀시에 이름처럼 매우 단순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내부 또한 나그라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오밀조밀 정밀한 PCB 레이아웃이 멋지다. 소자는 나그라가 직접 제작한 10dB 승압 트랜스를 중심으로 엄선한 트랜지스터 등이 돋보인다. 전원은 12V DC를 입력받아 작동하며 나그라의 MPS나 Classic PSU와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nagra compactphono 3

게인은 47.5dB 및 62dB 중 선택이 가능하고 기본 로딩 임피던스는 100옴이다. 회로 자체는 일체의 OP앰프는 집적 소자를 사용하지 않은, 풀 디스크리트 방식이며 클래스 A 토폴로지로 설계해 소리의 순도를 최대한 끌어올렸다. 더불어 듀얼 모노 레이 아웃에 신호 경로를 최대한 짧고 단순화시켜 아날로그 신호의 왜곡, 손실을 최소화한 모습이다. 가격은 4,950달러로 공개했다.

사양

주파수 응답: 20 – 50 kHz +/- 1 dB (RIAA 곡선 내)
신호 대 잡음비: > 80 dB THD+N: 실험실 전원 공급 장치 사용 시 < 0.1% 크로스토크: > 85 dB
출력 임피던스*: < 10 Ω
무게: 1.9 kg (4.1 lb.)
크기: 185 x 166 x 41 mm / 7.2 x 6.5 x 1.6 인치
*47.5 dB 게인 위치에서의 사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an dagostino pendulum integrated amplifier

댄 다고스티노 Pendulum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