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삼성 Galaxy Buds2 Pro

Samsung Buds2 Pro 1

최근 무선 이어폰의 인기는 대단하다는 정도를 넘어 범대중적인 음악 감상 도구로 자리잡았다고 봐도 이견이 없을 듯하다. 나 또한 가끔은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곤 하지만 과거에 비해 훨씬 더 향상된 음질에 놀라곤한다. 애플이 뭔가 내놓으면 그것이 표준이 되는 세상이다. 최근 돌비 Atmos를 그들만의 ‘Spatial Audio’, 즉 공간 음향이라는 표준으로 삼은 이후 홈 시어터 시장에서도 실패한 3D 서라운드 음향을 이어폰에서 유행시키고 있다.

하지만 퍼스트 무버는 항상 패스트 팔로워의 추격과 경쟁을 부추긴다. 소니, 삼성 등이 그들이고 이 외에 여러 이어폰 전문 브랜드들이 뒤를 쫓고 있다. 하지만 하만을 인수한 삼성의 Galaxy Buds는 저 멀리 달아나고 있는 모습. 막대한 자본과 연구 그리고 하만 산하 AKG와 협력을 통해 빠르게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Samsung Buds2 Pro 2

이번엔 Galaxy Buds2 Pro를 내놓으면서 그들의 무기고 안에 비축해둔 모든 기술을 피력하고 있다. 우선 IPX7 인체공학 디자인에 기존 모델보다 15% 더 작아진 모양에 무게도 5.5g에 불과하다. 착용감은 물론 외부 활동 중에 더 편리할 듯하다. 이 외에 물리적인 디자인, 소재도 달라진 것으로 보인다. 그라파이트, 화이트, 퍼플 등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한다고.

Samsung Buds2 Pro 4

ANC, 즉 능동 소음 제어 성능도 기존에 비해 40% 가량 향상되었다고 하며 내부에 하나, 외부에 두 개 설치한 마이크의 SNR도 3dB 더 높다. 오디오 품질에 관해서는 퀄콤 칩셋을 사용해 24비트 음원 전송이 가능하다고 한다. 삼성의 독점적인 코덱 SSC, 즉 ‘Samsung Seamless Codec’이 그 주인공. 다만 One UI 버전 4.0 이상의 삼성 Galaxy 디바이스가 있어야만 가능하다. 이 외에도 360 오디오를 통해 다이렉트 멀티 채널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대개 외부에서 사용할 경우가 많다는 걸 감안해 배터리 성능을 높인 것이 돋보이는데 초고속 충전 기능을 갖추고 있다. ANC가 활성화된 상태에선 최대 5시간, 꺼진 상태에선 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출시는 8월 16일. 상당히 기대가 되는 제품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lectrocompaniet eci6dmkii 1

노르웨이 앰프의 보석! 스트리밍 앰프로 재탄생하다

electrocompaniet eci6dmkii 2

스트리밍의 나의 힘! 일렉트로콤파니에가 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