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

데논 AVC-A1H 플래그십 AV 리시버 출시

High Denon AVC A1H Black In thumb

홈 시어터에서 음향 부문을 책임지는 AV 리시버는 영화는 물론 최근엔 게임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사실 사운드바 등 축소된 형태의 올인원 스피커를 통해 영화나 TV 프로그램, 미드 등을 즐기는 인구가 많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말 그대로 축약된 형태로서 특히 영화나 넷플릭스 등 날로 진화하는 멀티 채널 음향을 사운드바로 즐기는 건 타협일 수 밖에 없다. 예를 들어 돌비 애트모스 같은 3D 서라운드 등은 물론이고 실제로 여러 스피커를 세팅해 만끽하는 멀티 채널 서라운드 음향은 AV 리시버를 운용하는 사람들만의 특권이다.

AV 리시버는 현재 야마하, 데논, 마란츠 등 3사가 독점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중 데논의 경우 과거부터 탱크 같음 만듦새에 음향적으로도 두텁고 묵직한 사운드 튜닝을 특징으로 한다. 다분히 남성적이며 골격이 튼튼하며 스피커 제어력은 정평이 나있다. 대체로 그들이 만든 2채널 하이파이 앰프의 성격이 AV 리시버에서도 그대로 드러나는 편이다.

Denon avr A1H e3 studioF

마란츠의 시네마 시리즈에 이어서 데논이 2023 AV 리시버 라인업을 공개한 것이 작년 말인데 국내에 A1H 플래그십 리시버가 공개되었다. 이번 라인업의 특징이라면 8K 패스 스루 및 업스케일링 외에 돌비 Atmos, DTS:X, IMAX Enhanced 및 오로 3D 그리고 소니의 360 Reality Audio 등 3D 서라운드 포맷에 모두 대응한다는 점이다. 더불어 가장 특징적인 점은 일부 모델에 한해 Dirac Live를 지원한다.

과거엔 단순히 영화에만 특화된 기기로서 AV 리시버라면 이젠 영화는 물론이고 게임, 음악 등 홈 엔터테인먼트를 총괄하는 사령탑 같은 종합 엔터테인먼트 장비로 진화하고 있는 모습. 그 중 A1H라면 그 끝에 다다른 기기로 보인다. 특히 하이파이 오디오에서 최근 몇 년간 가장 화제가 되었던 룸 보정 소프트웨어 Dirac Live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적용할 수 있다. 오디세이 EQ와 Dirac Live가 동시 지원될 때의 음향적 시너지도 대단히 기대되는 부분이다.

High Denon AVC A1H Black In situ 1

데논, 채널당 최대 150W, 15채널 출력을 제공

AVC-A1H 플래그쉽 출시

2022년 1월 31일 – Denon AVC-A1H 오디오/비디오 리시버는 고사양의 파워 트랜스포머를 탑재하여 채널당 150W로 15채널을 지원하여 놀라운 홈씨어터의 경험을 선사합니다.

Denon의 플래그십 리시버는 4K 콘텐츠의 8K 패스 쓰루 및 8K 업스케일링을 모두 지원하며, 어떤 홈씨어터의 환경도 넉넉하게 소화할 수 있는 최대 9.4.6채널의 스피커 구성까지 지원하여 홈씨어터 애호가들에게 환영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High Denon AVR A1H Black Low Key 05

최신 듀얼 코어, 1GHz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DSP)가 장착된 AVC-A1H는 모든 3D 오디오의 포맷과 룸 보정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동시에, 19개 채널 모두에서 오디오파일 등급의 DAC를 통해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탁월한 홈 엔터테인먼트의 허브로서, AVR-A1H는 HEOS® 기능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에서 무선 음악 스트리밍을 제공합니다.

또한 AVC-A1H를 통해 집안의 다른 공간에 위치한 Denon Home 스피커와 같은 HEOS 기기에 콘텐츠를 쉽게 공유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AVC-A1H는 최고 등급의 부품과 자재들을 사용하여 일본의 Denon 시설에서 정교하게 설계 및 제작되어, 데논의 시그내쳐 사운드를 가장 완벽하게 표현하는 제품입니다.

High Denon AVC A1H Black In situ 2

A1H 특징


•15개 채널의 출력 제공 채널당 최대 150W(8Ω, 20-20kHz, THD 0.05%, 2채널 구동)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15채널 AV 리시버입니다.

•독보적인 품질과 성능: 지금까지 Denon에서 사용되었던 것 중 가장 대용량의 파워 트랜스포머와 새롭고 더 커진 커패시터를 통해 AVC-A1H는 음악에 빠르고 다이나믹하게 반응하여 아티스트가 표현하고자 하는 순수한 오디오를 재현합니다.

•최신 기술: 최신 듀얼 코어, 1GHz 디지털 시그널 프로세서(DSP) 및 최신 HDMI 사양을 탑재한 이 리시버는 모든 3D 오디오 포맷과 8K 엔터테인먼트를 지원합니다.

•Hi-Fi 등급 컴포넌트: 모든 19개 채널에 사용된 오디오파일 등급의 2채널 DAC, 견고한 금도금 스피커 단자, 주철 받침 및 견고한 구조는 진동과 간섭으로부터 보호하여 노이즈의 영향을 크게 줄입니다.

DN AVR

•연결 선택: 프리앰프 모드가 있는 15.4채널 프리아웃, RA 및 XLR 모두를 지원하는 서브우퍼 연결, 홈 오토메이션 제어 시스템과의 통합과 같은 연결 옵션들을 통해 프로 유저에서 홈씨어터 애호가에 이르기까지 편리하게 사용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설정 및 실내 보정: 수상 경력에 빛나는 Denon의 셋업 어시스턴트를 통해 단계별로 제품 설정을 안내합니다. 최고의 Audyssey MultEQ 기술(기본 제공) 및 Dirac Live 업그레이드(3월에 유료 업그레이드 가능 예정)를 지원합니다.

•높은 기준에 맞게 제작: 일본에 있는 Denon의 최첨단 제조 시설에서 설계 및 제조되며, 이곳에서는 전통 방식이 미래를 위해 설계된 기술과 완벽하게 융합됩니다.

•HEOS Built-in 기술: 다양한 무료 및 프리미엄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무선으로 음악을 스트리밍하십시오. 집 안 다른 공간에 위치한 Denon Home 스피커와 같은 HEOS 기기에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110년의 혁신: 1910년에 설립된 Denon은 품질, 혁신, 오디오 성능에 대한 일념 하에 지금까지 정진해 왔습니다.

DN AVR

Denon 소개
Denon은 1910년에 설립되어 고품질 홈씨어터, 오디오 및 소프트웨어 제품을 제조하는 신뢰할 수 있는 세계적인 선도 업체입니다. Denon은 혁신적이고 획기적인 제품으로 전 세계의 인정을 받고 있으며 PCM 디지털 오디오의 개발 및 획기적인 상용화를 포함하여 기술적 혁신에서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denon.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HORD QUTEST DAC 4

디지털 소스 기기의 우주 망원경

thumb

바워스&윌킨스 Pi7 S2, Pi5 S2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