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소너스 파베르 Duetto

sonusfaber duetto thumb

소너스 파베르도 액티브 스트리밍 스피커 출시 대열에 합류했다. 액티브 스트리밍 스피커는 미래에 가장 각광받을 새로운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 형식 중 하나로 보인다. B&W 포메이션 듀오 같은 스피커나 다인오디오 포커스 XD 같은 스피커가 이 분야에 다크 호스로 떠오른 이래 케프는 여세를 몰아 LS50 와이어리스 및 LSX 시리즈로 가장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초창기 B&W, 다인, 케프의 모델들이 인터페이스 등에서 단점들이 있었지만 최신 제품들을 보면 상당 부문 해결되어 앞으로 얼마나 더 발전된 사운드와 인터페이스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sonusfaber duetto 4

여기에 소너스 파베르가 출사표를 던졌다. 올인원 스피커의 경우 이미 옴니아 같은 모델로 시장에서 검증을 마쳤으며 이제 스테레오 액티브 스트리밍 스피커로서 라인업을 완성한 듯 보인다. 우선 트위터는 0.7인치 실크 돔 트위터를 사용하고 구리 캡을 장착해 주파수 응답 확장하고 있으며 미드 베이스 우퍼는 5.25인치로 네오디뮴 자석, 오가닉 바스켓 등을 통해 성능을 극대화하고 있는 모습이다.

sonusfaber duetto 1

액티브 방식이므로 내부엔 앰프를 내장하고 있으며 트위터엔 100와트급 클래스 AB 앰프, 미드 베이스 우퍼엔 205와트급 클래스 D 앰프 등 별도의 앰프를 탑재해 각 증폭 방식의 강점을 잘 활용하고 있는 모습. 기능 면에선 블루투스 aptX HD, 에어플레이2, 크롬캐스트 및 스포티파이, 타이달 등에 대응하며 ROON 레디 제품이다. 이 외에 HDMI, 광, 포노 입력 등을 통해 TV, 턴테이블 등 다양한 외부 기기와 연동도 고려했다.

sonusfaber duetto 6

흥미로운 건 액티브 스피커에서 가장 문제되는 좌/우 스피커 연동 방식이다. 채널간 연결 시간 오차나 간섭으로 인한 음질 저하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너스 파베르를 SPARK 마이크로시스템즈의 UWB(Ultra-Wideband) 기술을 탑재했다. 이로써 간섭 및 대기 시간 등에서의 단점을 해소가고 최대한 고품질의 음원 재생이 가능해졌다고 한다. 출시는 이달 10월이며 가격은 페어 기준 3,999달러, 전용 스탠드는 749달러다.

TECHNICAL SPECIFICATIONS

AVAILABLE FINISHES: WALNUT, GRAPHITE
SYSTEM : 2-way Curved Vented box.

SPEAKERS
Tw: 1.1” Ferrite Magnet system with copper cap, Silk dome and dedicated Waveguide
Mw: 5.25” Neodymium Magnet system with copper cap and Aluminum ring, Long excursion design

CROSSOVER : 1900Hz –Designed with Sf know-how
FREQUENCY RESPONSE : 37 Hz –30.000 Hz
MAX SPL : 105dBSPL @1m
ON BOARD AMPLIFIERS
Tw: 100W Class AB
Mw: 250W Class D

DAC : SABRE, AKM
NETWORK CONNECTIVITY
RCA Line/Phono IN
Optical
HDMI ARC/EARC
SUB Output

DIMENSIONS (HXWXD)
342x210x272 mm / 13,4×8,3×10,7 in
1082x298x371 mm / 42,6×11,7×14,6 in (stand included)

WEIGHT
6,8 kg ea / 15,0 lb ea
7,8 kg ea / 17,2 lb ea (stand weight)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vival atalante3 1

아탈란테 3의 재발견

LUMIN L2 Silver level3 facing left

루민 L2 뮤직 서버 & 네트워크 스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