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레가 System One

RegaSystemOne 1

최근 엘피 수요가 증가하면서 턴테이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 입문자들이 많기 때문에 저가 제품들의 수요 증가가 큰 편. 아날로그 인구의 확장은 좋지만 일부 재발매 엘피의 품질 미달 뿐 아니라 기본이 덜 된 저가 턴테이블 때문에 오히려 엘피 붐이 사그라지지 않을까 걱정이다. 일부 올인원 아날로그 시스템이 문제가 큰데 오히려 음원보다 음질도 떨어지고 자칫 엘피의 소릿골 자체를 손상시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영국 하이파이 오디오 메이커 레가에서 출시한 아날로그 엘피 애호가를 위한 하이파이 시스템은 눈여겨볼 만하다. 이미 턴테이블은 전 세계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브랜드로 완전 수동이라는 불편함은 있지만 기본기가 탄탄한 정통 아날로그 메이커다. 한편 앰프나 소스기기 그리고 스피커 같은 경우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레가에선 원 브랜드로 엘피 애호가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에 앰프와 스피커 그리고 턴테이블을 포함하는 세트 제품을 기획한 것. 이미 본국에선 출시되어 판매 중인데 조만간 국내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라고 한다. 다만 본사 제품에 더해 앰프와 턴테이블을 수납할 수 있는 랙이 기본 제공된다.

이 아날로그 오디오 시스템의 이름은 ‘더 레가 시스템 원’. 앰프는 레가 io 제품으로 MM 포노단을 탑해한 30와트짜리 하프 사이즈 앰프다. 더불어 턴테이블은 레가 Planar 1이 포함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스피커는 레가의 Kyte라는 작은 북셀프로 기존 레가 스피커보다 일단 디자인은 훨씬 세련되어 보인다. 더 레가 시스템 원의 현지 가격은 999파운드. 이 가격대에 구성할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아날로그 시스템이 될 듯하다.

TECHNICAL SPECIFICATIONS
REGA SYSTEM ONE™

Planar 1 dimensions ( lid closed) (W x H x D)
447 x 117 x 360 mm

Planar 1 weight
4.2Kg

io amplifier dimensions (W x H x D)
180 x 68 x 290 mm

io amplifier weight
2.9Kg

io power output
30 W per channel into 8 Ω

Kyte loudspeaker dimensions (foot fitted) (W x H x D)
325 x 188 x 232 mm

Kyte loudspeaker weight (each)
3.7Kg

Kyte Power Handling
80 W per channel (this figure is intended purely as a guide as it depends on the quality of amplifications use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korppoo trio

시벨리우스 피아노 트리오

211216 pinkfloyd pulse og

핑크 플로이드 ‘Pluse’ 블루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