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B&W Panorama 3

BW Panorama 3 4

작년 800 다이아몬드 4세대 라인업을 전격 발표하며 다시 한번 그 저력을 알렸던 B&W가 이번엔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다름아닌 사운드바다. B&W는 이미 과거 Panorama 라는 제품을 2009년 처음 출시한 바 있다. 그리고 이후 2세대까지 출시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이번엔 3세대로 이전의 디자인 및 설계, 기능을 모두 혁신하고 있다. 모델명은 예상 가능한 Panorama 3다.

전체 디자인은 슬림하면서 양쪽으로 길게 뻗은 모습이다. 높이 65mm에 깊이가 140mm, 너비가 1210mm이다. 내부엔 400와트 출력의 앰프와 총 13개의 드라이브 유닛을 탑재하고 있는 모습. 전체적으로 3.1.2 구성으로 설계해 좌, 우, 센터 그리고 서브우퍼와 3D 서라운드 음향 포맷까지 소화 가능하다.

BW2

드라이브 유닛은 19mm 티타늄 돔 트위터 그리고 트윈 50mm 미드레인지 등이 돋보이는데 아무래도 가장 큰 이슈는 3D 서라운드 포맷에 대응하기 위한 상단 애트모트 전용 스피커일 것이다. 더불어 듀얼 100mm 서브우퍼 인클로저를 마련해 별도의 서브우퍼 없이도 초저역의 웅장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참고로 내부엔 돌비 Digital, 돌비 True HD 및 Atmos 디코더가 내장되며 HDMI ARC/eARC 연결을 통해 TV와 연동 가능하다. 더불어 구형 TV 사용자들을 위해 광 입력도 지원하고 있다. 기존에 필립스의 LED TV 개발에 협력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적극 응용해 트렌드와 성능을 적절히 융합한 모습. 이 외에도 B&W 자체 앱을 통해 타이달, 코부즈 등을 음원 스트리밍을 사용하 FTN 있으며 멀티룸 기능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유럽 기준 £899/ €999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THUMB

음악에 대한 진심으로 완성하다

thumb 1

대한민국 R2R DAC의 신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