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룬랩스, Roon 2.0 및 Roon ARC 업데이트

RoonARC 2

룬(Roon)은 네트워크 스트리밍 생태계에서 매우 특별한 지위를 점하고 있다. 단순히 온라인 스티리밍 서비스, 예를 들어 타이달, 코부즈 같은 스트리밍 기능과 연동이나 재생만을 위한 프로그램이 아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량의 음원을 룬 코어에 저장하거나 또는 NAS 등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는 스토리지의 음원을 스트리밍할 수 있다. 뿐만 아니다 라이브러리 정리 기능은 여타 스트리밍 관련 프로그램과 완전히 차별될 정도로 스마트하다.

RoonARC 1

룬의 리모트 앱을 켜면 마치 올뮤직닷컴이나 혹은 음악 관련 매거진을 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게다가 단순히 음반, 음원만 띄워주는 것을 넘어 관련 리뷰와 평가 등을 읽어볼 수 있어 과거 음반으로 접하던 것만큼 디테일에 강점이 있다. 그 때 그 때 이슈가 되는 기능의 빠른 업데이트도 음악을 좀 더 심도 깊게 그러나 편리하게 즐기고 싶은 오디오파일에게 제 격이다.

RoonARC 3

최근 룬은 그들 역사상 또 한 번의 도약을 이뤄낸 듯하다. 바로 Roon 2.0 업데이트다. 이번 버전의 핵심은 다름 아닌 Roon ARC라는 새로운 모바일 앱에 있다. 현재까지는 룬 코어에 내장된 음원을 같은 네트워크에서만 연결해 재생 가능했다. 하지만 Roon ARC를 통해 이젠 외부에서 룬 코어에 저장한 각 개인의 소중한 음원 라이브러리를 즐길 수 있다. 자동차 등에서 이젠 각 개인의 라이브러리 음원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로서 룬은 이제 여타 스트리밍 플랫폼이 다가설 수 없는 또 다른 세계를 완성한 것으로 보인다. 물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위주로 음악 감상하는 대중들에겐 별다른 감흥을 줄 수 없겠다. 그러나 오랜 세월동안 꾸려온 자신만의 음반 라이브러리를 저장해놓고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관리해온 음악 애호가들게엔 간만에 희소식이다.

참조
https://roonlabs.com/arc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owers wilkins 700 s3 thumb

B&W 700 시리즈 S3, 베일을 벗다

PSB Speakers AlphaiQ thumb

PSB – Alpha iQ 스트리밍 스피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