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

에버솔로 국내 공식 발매

에버솔로 DMP-A6

Eversolo DMP A6 Cover3

최근 해외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네트워크 플레이어라면 저가에선 WiiM Pro, WiiM Pro Plus 그리고 조 더 상위급으로는 에버솔로(EVERSOLO)를 들 수 있다. 특히 에버솔로의 스펙이나 설계, 성능이 상당히 뛰어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에 포진하고 있어 관심을 많이 모으고 있다. 물론 중국 메이커이기 때문에 가능한 가격대인데 에버솔로의 경우 기존 네트워크 플레이어에선 불가능했던 기능이 탑재되어 전 세계 오디오파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우선 동축, USB, 광 및 HDMI까지 다양한 디지털 입/출력이 가능하며 추력의 경우 XLR 출력까지 마련해놓고 있는 모습이다. 이 외에 DLNA/UPnp 및 ROON 지원 그리고 타이탈 커넥트 등을 지원하는 것은 다른 네트워크 플레이어와 유사하다. 하지만 유독 흥미를 끄는 것은 애플 뮤직의 네이티브 스트리밍 기능이다. 이미 24비트 고해상도 음원이 서비스 중이지만 인터페이스의 폐쇄성으로 인해 오디오 마니아 입장에선 아쉬웠던 부분. 에버솔로에선 애플 뮤직의 방대한 24비트 음원을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게 설계했다.

이 외에도 SACD의 ISO 파일 직접 재생이 가능하며 SACD를 리핑한 음원을 HDMI 출력을 통해 재생할 경우 멀티 채널 재생도 가능하다. 모델 또한 두 종류로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하나는 DMP-A6, 또 하나는 더 상위 모델인 DMP-A6 마스터 에디션이다. 마스터 에디션은 한정판으로 펨토 클럭을 적용했고 내부에 더 상위 OP 앰프를 탑재한 것이 차이점이다.


Eversolo DMP A6 4

오디오용 안드로이드 OS로 무장한
네트워크 플레이어의 게임 체인저

매지코, 션야타 리서치, 리바이벌 오디오의 국내 디스트리뷰션을 담당하고 있는 사운드트레이드는 세계적 열풍을 몰고 온 신개념 네트워크 오디오 브랜드, 에버솔로(EVERSOLO)의 네트워크 플레이어와 DAC 들을 12월 1일부터 공식 수입, 판매한다.

세계적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하이파이 스트리머로

에버솔로는 디지털 미디어 플레이어 전문 업체인 중국의 지두(ZIDOO) 테크놀로지가 내놓은 네트워크 오디오 및 하이파이 오디오 전문 브랜드이다. 에버솔로의 모체, 지두 테크놀로지는 미디어 재생 전문 스타트업으로 시작하여 지난 10여 년 동안 다양한 미디어 플레이어들로 세계적 명성을 쌓아온 디지털 미디어 전문 업체이다. 특히 지난 5년 동안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미디어 재생 시스템 개발로 성공을 거두었고, 오포 등의 블루레이 기반의 플레이어를 대체하는 파일 및 네트워크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로 명성을 얻었다. 수 년에 걸친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탁월한 소프트웨어 및 플레이어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순수 하이파이 오디오용으로 변경하여 하이파이 전문 브랜드로 설립한 것이 에버솔로이다.

Eversolo DMP A6 Cover 1

오디오용 안드로이드 OS, 에버솔로

에버솔로가 특별한 점은 OS 와 소프트웨어 설계에 있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플레이어 설계전문 업체답게 에버솔로는 안드로이드 OS를 자유자재로 변경하고 용도에 맞는 최적화 작업에서 독보적인 능력을 보여왔다. 에버솔로는 새 네트워크 오디오 기기를 기획하면서 아예 순수 하이파이 오디오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OS를 새롭게 개발했다. 2년여의 개발 끝에 음질 최적화로 탄생된 오디오용 안드로이드 OS는 ‘EOS(Eversolo Original Sampling rate) 오디오 엔진’을 장착한 안드로이드 11 버전의 OS로 고음질 네트워크 오디오 기기의 토대를 만들었다.

Eversolo DMP A6 Cover 2 horz
DMP-A6 & DMP-A6 Master Edition

오디오용 안드로이드 OS로 설계된 첫 모델인 DMP-A6 와 DMP-A6 Master Edition은 세계 최초로 오디오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네트워크 스트리밍 플레이어로, 고음질의 하이파이 성능과 함께 안드로이드가 지닌 막강한 소프트웨어 환경을 그대로 네트워크 오디오 플레이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세계적인 성공과 인기를 만들고 있다.

20230625095243 15809

사용자 마음대로 만드는 네트워크 플레이어

에버솔로의 DMP-A6는 타이달, 코부즈를 시작으로 아마존 뮤직 그리고 유럽의 고해상도 음원 전문 서비스인 HighresAudio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물론 ROON READY와 DLNA UPnP, TIDAL Connect 등의 네트워크 파일 재생 기능들도 모두 제공한다. 하지만 이보다 더 놀라운 점은 사용자가 직접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들의 앱을 설치하여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그 대표적인 예가 애플 뮤직과 멜론, 지니, 벅스다. DMP-A6에는 애플 뮤직 앱을 직접 설치하여 애플 뮤직의 방대한 192kHz/24bit의 고음질 음원들에 대해 네이티브 재생을 가능하게 해준다. 에어플레이가 아닌, 애플 뮤직을 네이티브 스트리밍 재생을 해주는 것은 에버솔로의 DMP-A6가 세계 최초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인 멜론, 지니, 벅스도 직접 앱을 설치하여 이들 서비스의 음원들 모두 에어플레이나 크롬캐스트 재생이 아닌 오리지널 네이티브 스트리밍 재생을 지원한다.

Eversolo DMP A6 Streaming2

SACD ISO 와 SACD 멀티채널 재생

에버솔로 DMP-A6의 또 하나의 강점은 SACD ISO 파일과 DSD 음원 재생 능력이다. 내장 SSD나 외장 USB 스토리지에 SACD 리핑 파일인 SACD ISO를 트랙 분리 없이 원본 그대로 저장해두면 마치 SACD 플레이어에 SACD를 넣은 것처럼 모든 정보와 트랙별 재생을 훌륭하게 처리해준다. 게다가 멀티채널 SACD를 리핑한 파일의 경우, SACD에서 2CH과 MCH(멀티채널) 중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재생이 가능하다. 특히 HDMI 출력을 멀티채널 리시버에 연결할 경우, SACD의 DSD 멀티채널을 원본 그대로 네이티브 재생을 해주어 고음질 멀티채널 오디오를 즐길 수 있다.

Eversolo DMP A6 3

고성능 하이파이 퍼포먼스 설계

DAC 및 아날로그 오디오 회로 설계도 이 가격에서는 찾아보기 쉽지 않은 고음질 하이파이 설계를 자랑한다. ESS의 9038Q2M DAC 칩을 채널당 1개씩 사용한 모노럴 DAC 구성으로 풀 밸런스드 아날로그 회로 설계를 갖추었으며, 중요한 클럭 시스템 또한 44.1kHz와 48kHz 계열을 분리한 듀얼 클럭 시스템의 적용과 함께 극도로 낮은 위상 노이즈, 지터 성능을 이끌어냈다. 128dB의 S/N과 -128dB의 THD+N 등의 초고성능 스펙 사양은 신뢰 높은 성능을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다.

무궁무진한 기능성과 놀라운 성능 그리고 압도적인 가격과 가성비로 에버솔로는 네트워크 플레이 시장을 완전히 뒤바꾸는 게임체인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에버솔로 기기들에 대해 궁금한 점은 수입원인 사운드트레이드에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수입원 사운드트레이드 070-8119-2286 | www.soundtrade.co.kr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11BLEY superJumbo

굿바이, 컨템퍼러리 키보드

dac 200 teaser dac 200 thumb

고해상도 시대 DA 변조의 모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