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엔드 스피커의 대표 주자 중 하나인 YG 어쿠스틱스에서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건 올해 초. 단순히 하나의 모델이 아니라 새로운 라인업 PEAKS 시리즈가 그 주인공이다. 요아브 게바가 설립한 YG 어쿠스틱스는 지금까지 자신의 가족 이름을 스피커 모델명으로 해서 다양한 모델을 내놓았다. 하지만 이번엔 기존 시리즈와 완전히 다른 라인업을 개발해 내놓는다.
새로운 라인업 PEAKS 시리즈는 총 여섯 개 모델로 나뉘어져 있으며 스탠드 마운트 타입ㅁ이 두 개, 플로어스탠딩 타입이 세 개, 그리고 서브우퍼로 구성된다. 풀 알루미늄만 사용하던 기존 라인업과 달리 PEAKS 시리즈는 목재와 알루미늄을 혼용한 모습이 돋보인다. 그만큼 가격 면에서 이전 모델보다 낮은 레벨로 기획된 것으로 보인다.
신제품 소식이 전해진 지 거의 1년여 시간이 흐른 최근 YG 어쿠스틱스의 부사장 딕 다이아몬드가 내한한다는 소식이 있다. 아마도 코로나 팬데믹 등으로 출시가 예상보다 늦어진 것 같은데 일단 여섯 개 모델 중 TOR 스피커만 들어왔다고 한다. 기존에 YG가 개발했던 독보적 기술들, 예를 들어 ForgeCore 및 BilletCore 등 기술을 대폭 적용하되 가격은 상대적으로 낮아진 모델이라 관심이 많이 쏠릴 듯하다.
더불어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런칭 쇼케이스를 진행한다고 하니 시간 내서 참석해도 좋을 듯. 시연회는 12월 10일 토요일 오후 3시며 전화 혹은 문자로 접수한다고 한다. 장소는 YG 어쿠스틱스스의 국내 공식 디스트리뷰터 GLV의 전용 시청실에서 진행한다.
신청 : 010-9951-7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