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사운드바의 미래, 드비알레 Dione

devialet dione thumb

아마도 가장 가까우 과거에 우리는 사운드바가 이 정도로 발전할 거라곤 예상하지 못했던 것 같다. 아니, 발전을 하더라도 이렇게 많은 대중들이 사운드바를 사용할 수 있게 보급되리라곤 생각하지 못했다. 하지만 사운드바는 이제 드라마와 음악 그리고 OTT 서비스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고품질 컨텐츠를 즐기는 데 필수 아이템이 되었다. 많은 OTT 서비스에서 FHD를 넘어 4K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음향 부분에서도 돌비, 돌비 ATMOS 등이 도입되고 있는 상황에서 TV 내장 음향 시스템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devialet dione 3

이런 상황에서 프랑스의 럭셔리 음향 브랜드 드비알레가 하이엔드 사운드바를 출시했다. 드비알레는 이미 Expert 시리즈 앰프로 까다로운 하이엔드 오디오 마니아들의 입맛까지 훔친 바 있다. 더불어 액티브 스피커 Phantom 시리즈 등을 통해 기술력과 성능 모두 인정받고 화웨이와 협력해 프리미엄 가전 시장까지 넘보고 있는 상황. 최근 드비알레는 Dione이라는 이름의 사운드바를 통해 이 시장에 공격적으로 접근 중이다.

devialet dione 2

Dione 사운드바는 일반적인 사운드바의 설계, 음향 개념을 파괴하고 완전히 그들만의 기술로 녹여냈다. 우서 내부넨 ADH®라는 일종의 하이브리드 개념 증폭 기술로 설계한 앰프로 구동하는 서브우퍼가 내장되어 있다. 내부엔 독보적인 SAM® 프로세싱을 통해 스피커 유닛에 최적화된 증폭 특성을 만들어낸다. 더불어 실시작으로 사운드 레벨을 균질하게 만들어 청취가가 대화를 놓치지 않고 음향 효과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ADE® 및 룸 보정 기술을 적용해 어떤 공간에서도 사운드를 어쿠스틱 특성에 맞게 최적화해준다.

devialet dione 4

돌비의 3D 서라운드 음향 포맷 Atmos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이다. 총 17개에 이르는 유닛을 통해 5.1.2 채널 렌더링이 가능한데 그 구현 방식도 독특하다. 드비알레는 SPACE™라는 독보적인 음향 프로세싱 기술을 사용해 모든 신호를 5.1.2 채널로 능동적으로 업스케일링해 사운드를 만들어낼 수 있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및 에어플레이 2에 대응하며 스포티파이 커넥트와 호환 가능하므로 음악 재생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가격은 미국 기준 2,400달러. 최근 몇 년간 출시된 사운드바 중 가장 혁신적인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사운드바의 미래’라고 말할 수 있는 제품이 등장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lumin p1 thumb

시스템을 뒤흔든 첨단 네트워크 플레이어

dac season2 1

DA 컨버팅의 사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