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린 Selekt DSM : Edition Hub

Selekt DSM Gallery thumb

영국 린(Linn)에서 Selekt DSM : Edition Hub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2018년 이미 Selekt DSM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된 전작의 새로운 버전이라고 이해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DAC가 내장된 스트리밍 DAC면서 프리앰프 기능을 담고 있으므로 액티브 스피커 또는 파워앰프와 직결해 사용 가능한 전천후 네트워크 플레이어 겸 DAC, 프리앰프라고 할 수 있다.

Selekt DSM Edition Black 1092

이 제품이 탄생한 데에는 기본적으로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DAC의 변화다. 이미 Klimax DSM을 통해 선보인 린의 새로운 DA 변환 기술 Organik을 도입한 것이다. 기존의 DS/3까지만 해도 AKM의 칩셋을 사용하던 린은 Klimax DSM을 선보이면서 파격적으로 디스크리트 DA 변환부에 독보적 FPGA를 설계해 새로운 심장을 탄생시킨 바 있다. 그리고 이를 하위 모델인 Selekt DSM에 도입한 것이다.

linn selekt DSM 3

네 개의 플레이트로 구성된 간결하면서도 아름다운 섀시 디자인 그리고 스테인리스 스틸 베어링를 사용한 회전형 볼륨은 손끝으로 조작해보면 왜 린인지 알 수 있을 것. 이번에도 동일한 볼륨 휠을 채용하고 있으며 그 아래로 총 100개의 LED를 통한 조명이 아름답다. 더불어 전면은 마치 거울 같은 스파이글래스 스타일로 그 뒤엔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재생 곡에 대한 정보를 보여준다.

linn selekt DSM 2

또 하난 이번 버전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전원부다. 모든 컴포넌트에서 실제 음질에 지대한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인데 이번엔 Utopik이라는 전원부를 내장하고 있다. 린에선 와전히 새롭고 효율적이면서도 응답 특성이 뛰어난 정밀 전원부라고 설명하고 있다. Organik DAC와 Utopik 전원부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Selekt DSM : Edition Hub는 린의 독자적인 스트리밍 생태계를 또 한 번 진보시킬 듯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LLA LOUIS

엘라 앤 루이 Again

BW Px8 007 Edition Beauty thumb

B&W Px8 무선 헤드폰 007 에디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