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2년 설립된 PSB는 폴 바튼이라는 레전드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현재까지 하이파이, 홈 시어터 부문에서 합리적 가격대의 고성능 스피커를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특히 그는 음향 심리학의 과학적 원리를 하이파이 오디오에 응요하는 한편 철저히 측정과 실험을 통한 스피커 설계로 현재 자리까지 올라왔다. 이는 캐나다 NRC 연구소에 플로이드 툴 박사가 근무하던 당시 그에게 크게 영향 받으면서 다져진 폴 바튼의 설계 철학에서 기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폴 바튼의 PSB 라인업 중 그러한 철학이 모두 축약된 라인업은 누가 뭐래도 싱크로니 시리즈다. 그리고 싱크로니 시리즈를 개발하면서 얻은 R&D 결과를 트리클 다운한 모델이 이매진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덕분에 이매진 시리즈는 낮은 가격대에 과거엔 불가능했던 퍼포먼스를 뽐내면서 전 세계 하이파이 오디오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 PSB가 차세대 이매진 시리즈를 출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리고 이번 모델은 링크비트 라일리 4차 크로스오버 설게 및 보완된 드라이브 유닛 등 상급 싱크로니 시리즈의 기술이 대거 적용된다. 전체 라인업 구성은 T65와 T54 플로어 스탠딩 스피커 및 B50 북셀프 그리고 PWM 온-월 스피커 등이다. 모든 구성 요소 및 디자인은 PSB 엔지니어링 ㅌ미에서 측정 및 테스트 그리고 수많은 미세 조정을 거쳐 완성된다.
이번 제품은 1인치 티타늄 돔 트위터 및 카본 미드, 베이스 우퍼를 공통적으로 채용하고 있으며 캐비닛은 MDF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T65 플로어스탠딩 스피커는 1인치 티타늄 돔 트위터에 5.25인치 미드 그리고 6.5인치 듀얼 카본 우퍼로 구성되어 있으며 두 개의 포트를 채용한 3웨이 듀얼 베이스 리플렉스 디자인이다. 한편 T54의 경우 1인치 트위터, 4인치 미드, 5.25인치 베이스 우퍼를 채용하고 있다. B50은 1인치 트위터에 5.25 미드 베이스 우퍼 구성에 베이스 리플렉스 설계로 보인다.
가격은 T65가 1,999달러, T54는 1,499달러, B50이 699달러로 오는 11월 7일 출시 예정이다. 가파른 가격 인상이 요동치고 있는 최근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서 간만에 합리적인 가격대에 쓸마한 스피커 라인업이 출시되어 반갑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