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전부터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의 새로운 움직임 중 하나라면 럭셔리 자동자 브랜드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한 카오디오 제작이다. 예전부터 자주 있어오긴 했지만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는 보편적인 세단을 넘어 좀 더 고가 세단에 탑재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한편 또 하나는 이러한 파트너쉽을 통해 가정용 라이프스타일 제품의 번외 버전 출시다. 때론 한정판으로 출시되어 컬렉션 욕구를 자극하기도 한다.
바워스 앤 윌킨스는 맥라렌과 파트너쉽을 맺으면서 자동차에 자사의 오디오 시스템을 투입하는가 하면 다른 한편으로는 맥라렌 에디션을 속속 출시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시작은 Px8 맥라렌 에디션이었다. 기존에 존재하던 Px8을 맥라렌 디자인으로 새롭게 출시하면서 많은 인기를 끌었다. 그리고 이번엔 맥라렌 에디션에 또 하나의 제품을 추가했다. 바로 제플린 맥라렌 에디션이다.
제플린은 2007년에 처음 소개된 이후 가장 최근엔 2021년에 재설계되어 출시되기도 한 모델이다. 올인원 스피커로서 현존하는 거의 모든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에어플레이 2, 블루투스 aptX 등을 통해 무선 재생도 가능하다. 올인원 블루투스 스피커지만 저역이 35Hz 초저역까지, 고역은 24kHz 초고역까지 재생할 수 있는 놀라운 제품이며 내부엔 총 240와트 출력의 앰프를 내장하고 있다.
색상은 맥라렌 디자인에서 영감받은 컬러가 핵심이자 거의 전부다. 파파야 오렌지에 갈바닉 그레이가 조화를 이룬 모습으로 탄생했다. 이 외에 맥라렌과 브루스 맥라렌의 60주년 기념을 위해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기념 에디션도 있는데 오직 60대만 일부 맥라렌 대리점에서 독점 판매한다고 한다. 전 세계에 출시되는 일반 버전의 경우 현지 기준 799파운드. 더불어 이번에 Px8 헤드폰의 로열 버건디 마감도 발표했으며 가격은 599파운드라고 한다.
Specifications
Size & weight
Dimensions
Height: 210mm (8.3 in)
Width: 650mm (25.6 in)
Depth: 194mm (7.6 in)
Net weight
6.5kg
Technical details
Drive units
HF 2x 25mm (1”) Double dome tweeters
MF 2x 90mm (3 1⁄2”) FST midrange
LF 1x 150mm (6”) Subwoofer
Technical features
Bowers & Wilkins Music App (with Deezer, Qobuz and TIDAL support), Apple AirPlay 2©, Spotify Connect, Bluetooth In, Digital Signal Processing, Dynamic EQ
Bluetooth : 5.0
BT codecs : aptX™ Adaptive, AAC, SBC
AirPlay 2 compatibility
iPhone, iPad, and iPod touch with iOS 11.4 or later, Apple TV 4K or Apple TV (4th Generation) with tv OS 11.4 or later, Mac or PC with iTunes 12.8 or later
Amplifier power output : 240W
Frequency response : 35Hz to 24kHz
Connections : USB–C – Service Only
Input voltage : 100V – 240V, 50/60Hz
Power consumption : Below 2 Watts (Sleep)
Finishes : Galvanic Grey & Papaya 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