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 ,

데논, 마란츠 디랙 라이브 지원 시작

Dirac live image new logo

Dirac Live® 는 Dirac에서 개발한 프로페셔널 수준의 강력한 룸 보정 소프트웨어로 여러분의 홈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의 성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A/V 리시버의 온라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 가능하며, Dirac Live는 사용자들이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하고 계시는 공간을 최적화하기 위한 또 다른 옵션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브랜드, 엔지니어링, 제품의 전문가들 및 글로벌 트레이닝 팀과 함께, 이 새로운 기능에 관하여 자주 받는 몇 가지 질문들에 대한 답을 준비했습니다.

dirac header 1

Dirac Live란?

당신의 사운드 시스템의 퀄리티는 스피커와 앰프와 같은, 사용하시는 실제 제품에 의해 결정됩니다. 하지만, 때로는 당신의 사운드 시스템이 위치한 공간이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이 간과되기도 합니다.

Dirac Live 룸 보정 소프트웨어는 독자적인 어프로치를 통해 당신의 공간의 셋업을 분석하여 시스템의 사운드를 수정하고 가장 이상적인 결과를 얻어냅니다. Dirac Live 룸 보정은 업계 최고 수준의 특허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을 진행하여 디지털 방식으로 룸 사운드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스피커의 성능을 개선합니다. 또한 감상자들에게 더 넓은 스윗 스팟, 정확한 스테이징, 깨끗함, 목소리의 명료함, 그리고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더욱 깊고 타이트한 베이스를 제공합니다.

dirac denon marantz 2

Dirac Live를 지원하는 Denon 과 Marantz의 제품들
다음의 모델들에 적용됩니다:

· Denon AVR-A1H, AVC-A1H
· Denon AVR-X4800H, AVC-X4800H
· Denon AVR-X3800H, AVC-X3800H
· Marantz AV 10
· Marantz CINEMA 50
· Marantz CINEMA 40

Dirac Live 업그레이드의 가격은 얼마인가요?

· Limited bandwidth: $259
· Full bandwidth: $349
· 알림: 가격은 향후 변동될 수 있으며 Dirac사의 정책에 의해 결정됩니다.

왜 이 제품들은 Dirac을 미지원한 상태에서 출시 되었나요?

Dirac Live를 지원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었지만, 저희는 이 도입이 신제품의 출시를 지연시키는 것은 원치 않았습니다. 또한 저희는 소비자들이 이러한 계획을 미리 알게 되어서 구매를 결정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Dirac Live에 대해 미리 발표한 것입니다.

dirac denon marantz 3

왜 Denon과 Marantz 제품들의 Dirac Live 업데이트 가격이 경쟁사들의 가격보다 비싼가요?

저희의 가격은 타사의 가격과 맞추어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두 가지를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Dirac Live를 기본 사양으로 포함시키기 위해서는 라이센싱을 위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Dirac으로 인해 데논과 마란츠의 리시버 제품들의 가격이 올라가는 것보다, 저희는 소비자분들께서 룸 보정 소프트웨어를 사용할지 여부를 상황에 맞게 직접 결정하실 수 있게 하는 것이 더 좋겠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두 번째로, 저희는 모든 사용자분들께 추가 비용이 들지 않는 Audyssey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습니다.

Dirac 지원에 관한 앞으로의 계획이 어떻게 되나요? Dirac Live Bass Control과 Dirac ART를 향후 지원할 계획이 있나요?

Dirac Bass Control은 2024년 적절한 시기에 다른 제품 관련 발표들과 함께 지원하게 될 계획입니다.

dirac denon marantz 1

Audyssey도 앞으로 계속 지원될 예정인가요?

네. 모든 데논과 마란츠의 AV 리시버 및 프리앰프들은Audyssey 룸 보정 기술을 기본 사양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Audyssey의 측정 과정은 셋업 어시스턴트 과정에 포함되어 지원되기 때문에 모든 레벨의 소비자들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Audyssey와 함께 협업하고 있는 상태에서 왜Dirac Live가 룸 보정 기능으로 추가되었나요?

저희는 소비자분들께 소비자분들께서 원하시는 유연성을 갖춘 훌륭한 제품들을 선보이기 원했습니다. 현재의 Audyssey 솔루션은 마이크를 AVR에 직접 연결해서 측정을 진행해야 하는데, 이것은 많은 프로 인스톨러들이 설치하는 홈 씨어터의 상황에 이상적이지 못합니다. Dirac Live를 지원함으로, 이제 클라이언트들의 필요에 더 잘 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어떻게Dirac Live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나요?

업데이트는 인터넷을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당 모델들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Dirac 온라인 스토어에서 Dirac Live의 라이센스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dirac denon marantz 4

Dirac과Audyssey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한가요?

아니요. Audyssey의 MultEQ, Dynamic EQ, Dynamic Volume과 Audyssey LFC와 같은 기능들은Dirac Live가 사용 중일 때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는Dirac과 Audyssey를 스피커 프리셋 메뉴에서 번갈아가며 선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Audyssey 마이크를Dirac Live의 측정에 사용할 수 있나요?

아니요. Dirac Live 소프트웨어는Audyssey 마이크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Dirac Live의 측정에 권장되는 마이크는 어떤 것인가요?
많은 사용자분들이 Mini DSP사의 UMIK-1 마이크를 사용하시며, UMIK-2 모델도 존재합니다. 둘 다Dirac Live에 권장되는 마이크들입니다.

Dirac SoundUnitedCollaborat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classe audio delta thumb

21세기 하이엔드 앰프의 비상구

Grimm Audio MU1 thumb 1

ROON, 디지털 스트리밍의 한줄기 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