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린 Organik DAC 업그레이드

1 8

린의 근작 Klimax DSM은 여러 면에서 의의가 있다. 기존의 매우 단순한 기능을 넘어서 현재 시장의 여타 네트워크 플레이처럼 다양한 입, 출력을 추가했다. 이로서 제품의 활용도 및 편의성, 호환성을 대폭 늘렸다. 또 하나는 내부에 사용한 DAC의 변화다. 기존에 AKM 칩셋을 사용하던 이들은 Klimax DSM부터 자체적으로 제작한 DAC 보드를 채용하고 나섰다. 이를 발표하기 얼마 전 AKM 공장이 화재로 칩셋 공급이 중단되었던 시기를 생각할 때 신의 한 수라고 할 수 있다.

organik heart

이번엔 Klimax DSM에 최초로 채용해 커다란 음질적 변화와 상승을 이끌어낸 Organik DAC의 호평에 힙입어 그 활용 범위를 넓혔다. 이전에도 DS 시리즈에서 신작이 나오면 구형 DS 모델을 업그레이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는데 이번에도 린은 기존 사용자들이 간단하게 신형에 투입된 기술과 음질적 성과를 맛 볼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바로 Organik DAC를 기존 Klimax DS 및 Klimax 350 스피커 등에 투입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한 것.

organik

Organik DAC는 기존 AKM 같은 집적 칩셋이 아니라 총 8층 회로 기판늘 사용한 풀 디스크리트 타입의 델타 시그마 모듈레이션 회로다. 이 외에 정밀 클러킹 및 안정적이며 정확한 전원 공급 등을 위시로하는 회로로서 꽤 유의미한 음질적 상승을 가져올 것이 분명하다. 하지만 가격대는 역시 높은 편이다. Klimax DS, Exaktbox를 업그레이드할 경우 5,400파운드. Klimax 350 스피커의 업그레이드 비용은 10,800파운드라고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miles davis small batch relaxin 2

마일스 데이비스 [Relaxin’] “Small Batch” 에디션

oladra silver front thumb

안티포즈 Oladra 뮤직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