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오디오 테크니카 AT-ART20 카트리지

Audio Technica AT ART20 1

오디오 테크니카에서 신제품 AT-ART20 카트리지를 출시했다. 오디오 테크니카는 알다시피 일본을 대표하는 오디오 메이커로서 헤드폰, 이어폰 그리고 프로용 마이크까지 대단히 다양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특히 프로용 마이크 분야에서도 오디오 테크니카의 명성은 대단히 높다. 그 중 카트리지의 역사는 무척 깊다. 본사에서는 약 60년의 역사와 노하우를 통해 AT-ART20을 개발했다고 하는데 꽤 기대되는 카트리지다.

Audio Technica AT ART20 3

우선 몸체는 알루미늄 카트리지 베이스와 정밀 가공한 티타늄을 결합해 만든 모습이다. 한편 지름이 약 028mm에 불과한 견고한 보론(붕소) 캔틸레버를 사용해 높은 강도와 가벼운 무게를 보인다. 특히 이 캔틸레버는 계단식 파이프 구조로 만들어저 한결 깨끗하고 세밀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고 한다. 몸체 하단부는 엘라스토머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는 질량을 낮추고 공진을 감쇄하기 위한 선택이다.

Audio Technica AT ART20 2

한편 스타일러스 팁은 그 디자인에서 가장 뛰어난 라인 컨텍트 형태로 제작되며 누드 다이아몬드 소재를 사용해 레코드의 소릿골을 깊고 정확하게 읽어낸다. 내부의 코딜은 V 자 모양으로 디자인해 스테레오 이미징과 넓은 다이내믹스, 최적의 채널 분리도를 자랑한다고 하며 자기 회로의 전면 요크 부분을 이전보다 0.6mm 두껍게 설계해 자속 밀도를 높이는 한편 출력을 0.55mV까지 증가시킨 모습.

가격은 2,900달러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Dirac Dolby NIO Automotive 4

돌비와 디락을 카오디오에서

vpi avenger direct thumb

다이렉트 드라이브 턴테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