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룬 Nucleus Titan

roon titan 1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에서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기본적으로 삼성, LG를 비롯해 현대 자동차 등이 신기술, 신제품을 발표했으며 AI 기반 디바이스가 큰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한다. 하이파이 오디오 부문은 CES에서 축소되었긴 하지만 여전히 몇몇 메이저 브랜드는 CES에서 신제품을 전시했다.

ces2024 roon harman nucleus titanin

그 중 먼저 룬(ROON)의 신제품이 눈에 띈다. 룬은 자체적으로 자사의 룬을 설치할 수 있는 코어를 제작, 출시해왔다. Nucleus가 그 주인공인데 이번 CES에서 Nucleus Titan이라는 이름의 신제품을 발표했다. 라이브러리 관리 및 스트리밍 서비스 진입 및 음악 탐색과 플레이리스트는 물론이고 앨범 해설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룬이지만 코어에 따라 꽤 많은 성능 차이가 나는 것도 사실이라 룬 사용자에겐 솔깃한 뉴스다.

roon titan 2

일단 플래그십 서버로서 그 동안 진화한 CPU, SSD 기술을 도입했다고 한다. 두 개의 오디오 전용 HDMI 포트가 마련되어 있고 USB-C 타입 및 USB-A 타입 입력을 마련해놓은 모습이다. 아직 내부 설계에 대한 내용은 자세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내부에 2TB, 4TB, 8TB 등 세 가지 스토리지 장착이 가능하며 알루미늄 빌렛을 사용한 섀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한편 상판의 경우 금속, 석재, 목재 중에서 선택, 구입 가능하다고 한다. 기본 버전의 경우 3,699달러부터 시작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McIntosh MC2.1KW 5

매킨토시 MC2.1KW

mbl c41 thumb2

MBL 디지털 사운드의 문 앞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