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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백화점에서 바워스앤윌킨스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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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워스앤윌킨스가 백화점에 진출한 건 제작년이었던 걸로 기억한다. 이미 다른 오디오 브랜드도 종종 백화점에서 볼 수 있었지만 바워스앤윌킨스의 하이파이 스피커 라인업이 백화점에 있으니 나름 신선했다. 사실 백화점에 오디오 브랜드가 입점한 것은 어제 오늘 일은 아니다. 골드문트 등 여러 브랜드의 국내 수입원이 진출한 적이 있었다. 백화점 명품관에서 오디오는 곧잘 어울리기도 하고 명분도 있으니까. 하지만 초고가의 하이엔드 제품들을 선뜻 백화점에 구입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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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바워스앤윌킨스의 800 다이아몬드 시리즈는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어보인다. 롯데 백화점 본점에서 청음실 안에 자리잡아놓은 801D4는 제법 잘 어울렸다. 가격대가 절대 저렴한 모델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명품들이 즐비한 곳에서 이 정도는 어느 정도 수긍이 가는 모델들이다. 플래그십 외에도 805D4 그리고 700 시리즈 및 포메이션 듀오 같은 모델이라면 음악을 즐겨 듣는 사람들에게 꽤 어필할만한 면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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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하는 말이 있다. 평소엔 기껏해야 블루투스 스피커나 요즘 유행하는 무선 이어폰으로 음악을 듣다가 전통적인 오디오 시스템으로 들으면 놀라곤 한다. 패시브 하이파이 스피커와 앰프,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구성된 시스템으로 듣는 음악은 무대를 훨씬 더 실제처럼 구현해주니까 당연한 이야기. 한편으로는 이제까지 이런 하이파이 시스템을 접할 수 있는 오디오 전문 매장들이 일반인들에겐 가까우면서도 좀 멀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 접근성에 있어서 아무래도 편안하게 구경해도 되는 백화점이라는 공간은 하이파이오디오 대중화에 있어 훌륭한 접점이 되고 있는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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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이번엔 801D4 시그니처 에디션이 전시되어 있었는데 미드나잇 블루 마감과 캘리포니아 벌 마감 두 대가 모두 있었다. 미드나잇 블루는 도회적이고 차갑지만 조금 세련된 이미지. 캘리포니아 벌 마감은 중후하고 자연적인 문양이 매력적이었다. 개인적으로는 캘리포니아 벌 마감이 정말 멋지다고 느꼈다. 음질 부분에서도 일반 모델보다 좀 더 음악적인 울림이 가미되어서 마음에 들기도 한다. 개인적으로 바워스앤윌킨스 스피커를 직접 구입해 사용한 건 꽤 오래 되었는데 이번 시그니처 에디션은 탐이 난다. 이후에 900 시리즈 같은 게 나오더라도 한정판이라는 존재는 적어도 10년은 유효하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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