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

아큐페이즈 내한 쇼케이스

accuphase 7

아큐페이즈 핵심 스탭들이 내한했다. 아큐페이즈라고 하면 일본을 대표하며 전 세계적으로 하이엔드 앰프와 시디 플레이어 등으로 명성이 높지만 한국 방문은 처음이라고 한다. ‘기술을 통해 세상을 풍요롭게’라는 모토처럼 엔지니어들이 봐도 혀를 내두를 만큼 설계, 기구, 물리적 완성도 및 내구성 모든 면에서 정밀 엔지니어링의 진수를 보여주는 메이커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엔 특별히 아큐페이즈의 국내 디스트리뷰터 퀄리티퀘스트 주최로 아이겐스페이스에서 신제품 쇼케이스 및 시청회가 있었다.

accuphase 1

휴일 먼 분당 쪽으로 가는 길은 피곤했다. 일이 산더미처럼 밀려 있어서다. 하지만 아큐페이즈의 신제품 그리고 무엇보다 본사 스탭들이 온다니 가지 않을 수 없었다. 세일즈, 마케팅 관련 스탭의 내한이 아니었고 엔지니어링 전문 스탭도 함께 방문해 여러 기술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었다. 동료 평론가 김편 님과 함께 인터뷰도 참여했는데 확실히 꼼꼼하고 친절한 자세가 돋보였다.

accuphase 12
accuphase 8

시청엔 아큐페이즈의 DP-1000 CD 트랜스포트와 DC-1000 DAC 등 플래그십 분리형 시디 플레이어가 동원되었다. 그리고 그 사이에 DG-68 보이싱 이퀄라이저도 보인다. 기존엔 유튜브에서 리뷰를 진행한 적이 있는데 그 성능에 감탄했던 제품이다. 룸 어쿠스틱 특성을 보정해주는 장치다. 한편 프리앰프는 C-3900, 파워앰프는 P-7500을 세팅해놓았다. 세팅된 장비 외에 이번에 출시된 C-2300 프리앰프도 눈에 띄었다. C-3900보다 하위 모델이지만 아큐페이즈 엔지니어의 말을 들어보니 상당히 높은 성능을 내줄 것으로 기대된다.

accuphase 15

또 하나 안보이던 장비가 하나 들어섰다. 시스템 우측에 위치시켰는데 그냥 보면 파워앰프처럼 생긴 제품이다. 알고 보니 일종의 전원 장치다. 이번에 세팅한 제품은 PS-1250이지만 PS-550이라는 모델도 있다. 이 제품들은 입력된 AC 전원의 노이즈를 말끔히 제거한 후 출력해주어 운용 중인 콤포넌트에 깨끗한 AC 전원을 공급해준다고 한다. 실제로 전면 디스플레이 창을 보면 입력된 전원의 디스토션 및 파형과 출력되는 전원의 디스토션, 파형을 비교할 수 있다. 이런 종류의 전원장치로 PS 오디오 등 다양한 제품이 있는데 완전히 아날로그 방식으로 만들어져 성능 자체가 매우 기대된다.

accuphase 13

인터뷰 이후 시연도 이어졌다. 바쁜 와중에 주말이라 늦게까지 자리를 지키진 못했지만 국내 처음 방한한 아큐페이즈 스탭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흥미로웠다. 이 외에 아직 엠바고가 걸려 있는 신제품 소식도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g1 thumb

고도의 심미안, 베르테르를 기억하라!

vertereorange thumb

베르테르 어쿠스틱스의 창조물들